Mac에서도 Flash Player가 H.264 비디오 디코딩 하드웨어 가속을 지원한다. 공개된 Flash Player는 코드네임이 "Gala"로 명칭되며 현재 Flash Player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정식버전은 아니다.

현재 공개된 Flash Player에서는 Mac OS X 10.6.3 이상의 OS에 NVIDA GeForce 9400M, GeForce 320M, GeForce GT 330M등의 GPU 환경을 지원한다. 

Mac에서 H.264 비디오 코덱은 이미 Flash Player에서 지원하고 있었으나 하드웨어 가속은 아니였다. 그렇게 됨에 따라 많은 CPU 자원을 소비할 수 밖에 없었다. 이미 Flash Player 10.1 베타가 출시되면서 윈도우 PC나 x86기반 넷북에 설치된 Flash Player을 H.264 하드웨어 가속을 지원했다. 이제 "Gala"로 Mac 사용자도 Flash Player에서 H.264 비디오 디코딩시 하드웨어 가속을 된 것이다. 

하드웨어 가속을 지원한다는 것은 CPU를 통해 비디오를 디코딩하지 않고 GPU로 하기 때문에 훨씬 더 쾌적한 H.264 비디오를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Open Screen Project의 일환으로 가능한 것이라 판단한다. GPU 가속을 하기 위해 그래픽 카드 제작회사인 Nvida와 Adobe가 이 프로젝트를 통해 Flash Player에 대한 하드웨어 가속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는 Open Screen Project와는 전혀 무관한 일이였군요. 지금껏 Apple이 자신의 OS API를 열어주지 않아서였습니다. 결국 Adobe는 완전 피해자가 된 셈이네요. 역시 Apple이 플랫폼을 개방안한것을 Adobe에 덤탱이 씌운거라는...

앞으로 Open Screen Project를 통해 더욱 다양한 기기에서 이런 협력이 많이 일어날 것으로 보이며 Flash Player는 더욱 Cross Device 세계로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

Flash Player "Gala" Preview Release : http://labs.adobe.com/technologies/flashplayer10/gala/
Adobe Labs - Flash Player 10.1 : http://labs.adobe.com/technologies/flashplayer10/

 
글쓴이 : 지돌스타(http://blog.jidolstar.com/68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