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서핑하다가 Flex로 만든 아주 간단한 그림그리기 툴을 발견했다.
이 그림그리기 툴은 그래픽 관련 API를 사용하고, 로컬에 저장하기 위해 Flash Player 10 FileReference API를 사용한다. 만약 Flash Player 9이하라면 이 프로그램은 정상동작하지 않는다. Flash Player 10 부터 로컬에 Flash Player에서 만들어진 리소스(바이너리 데이타, 텍스트 데이타 모두)를 사용자의 인터렉션이 있다는 조건하에 저장이나 읽기가 가능해졌다. 이 프로그램은 단순히 그림그리는 툴을 만들었다는 내용보다는 이것을 강조한 것이다. Flash Player 9 이하의 버전이라면 이것을 구현하기 위해 반드시 서버로 이미지를 저장한 다음에 그 이미지를 가져오는 단계가 필요하다.
100줄도 안되는 MXML코드로 구현한 것이니 내용을 참고한다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Flash Player 10 이상에서만 동작한다.)
이것을 만든 사람 블로그
http://www.jamesward.com/blog/2009/04/16/flex-paint-2/
소스코드
http://www.jamesward.com/demos/FlexPaint2/srcview/index.html
참고글
[Flash Player 10]FileReference의 변경된 보안정책과 새롭게 추가된 기능에 대한 나의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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