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Adobe MAX 2010에서 가장 이슈가 되었던 것중에 하나가 GPU 가속을 상시 지원해줄 수 있는 Molehill이라는 Flash Player 3D API 가 아닌가 싶다. Molehill은 Flash Player 3D APIs의 코드네임이다.

지금까지 Flash Player가 일부 GPU 가속을 지원해줬기 때문에 테스트 정도로만 가능했지만, 미래에 GPU를 상시 지원하게 되는 Molehill 3D API가 차세대 Flash Player에 장착하게 되면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생각된다. 

CPU에 의존해 왔던 3D 기존 프레임워크인 Away3D나 Alternativa3D등은 Molehill로 변환되어 배포될 것이고 많은 Flash 컨텐츠 제작사, 소셜게임제작사들이 새로운 Flash Player 3D API를 이용한 다양한 어플들을 내놓을 것이다. 더불어 이들 어플들은 고스란히 모바일에도 접목되게 될 것으로 예상이되어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전망이 된다.

지속적으로 Molehill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 필요가 있겠다.



위에 두 영상화면을 보고 Flash Player 에서 동작하는 모습이다라면 누가 믿겠는가? ㅎㅎ

읽을만한 글
Adobe Labs - 3D APIs for Adobe Flash Player and Adobe AIR
Adobe MAX 2010에서 소개된 차세대 GPU 가속 Flash API - Molehill
Molehill Flash Player 3D APIs 소개
Flash Player 3D APIs 간단한 소개글 - 잼있음
[동영상][at MAX 2010] GPU Acceleration on Adobe AIR "Molehill" - 우야꼬 군이 직접 미국에 MAX 행사에가서 찍은 영상입니다.
[동영상][at MAX 2010] Alternativa 3D in Adobe MAX 2010 - 우야꼬 군이 직접 미국에서 Molehill을 체험했군요.
[동영상] Adobe MAX 2010 - Alternativa 3D 시연 - 땡굴이 님께서 Alternativa의 시연모습을 동영상으로 담았습니다.
Molehill Programming Tutorial
ActionScript의 언어 순위는 몇 위일까?

글쓴이 : 지돌스타(http://blog.jidolstar.com/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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