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플, 서비스 차별화하여 리뉴얼 오픈

스스로 진화하는 ‘실시간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 서비스적인 차별화 강화


신개념 SNS 서비스업체 스타플(www.starpl.com)이 8월 9일 리뉴얼된 모습을 새롭게 선보였다.


스타플은 밤하늘에 나의 별을 통해 다른 별의 이용자(사용자)와 ‘관심사’을 중심으로커뮤니케이션의 장을 만들어주는 신개념 SNS서비스다. 스타플은 단편적인 소통이 아닌 3차원 이미지를 바탕으로 새로운 인맥 형성 및 정보 교류의 통로로 활용할 수 있어 오픈 이후 7개월 만에 10만 명을 돌파할 정도로 20대를 중심으로 폭발적인인기를 누리고 있다.


↑↑ ▲ 스타플을 최근 리뉴얼한 위콘커뮤니케이션즈 윤경석 대표 ⓒ2010 더리더/최자웅 ⓒ 더리더


이번 리뉴얼을 통해서는 개인 기록 중심의 기존 서비스에서 스스로 진화하는‘실시간 커뮤니티’ 서비스를제공하며 서비스적인 차별화를 강화했다.


기존의 SNS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환경의 영향으로 새로운 이슈에 대한 관심이 실시간으로 이루어 지긴 하지만 모든 정보가 혼재하기 때문에 원하는 관심사를 쉽게 접하기 어렵고, 그 안에서의 커뮤니케이션도 쉽지 않다.


그와는 달리 스타플의 ‘관심사’ 실시간 커뮤니티는 자신의 ‘관심사’에 대해 쉽고 빠르게 정보를 교류하게 만들며, 시시각각변화하는 관심사에 따라 또 다른 커뮤니티의 생성을 유도하여 스스로 진화하게 된다.


스타플을 서비스하는 위콘커뮤니케이션즈 윤경석 대표는 "최근 스마트폰의 확산으로인해 정보의 확산 속도는 가히 상상을 초월하고 있다" 며 "스타플이 제시하는커뮤니케이션의 방법론은 점점 가속화되고 있는 모바일 환경에 딱 맞아떨어져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고 서비스에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런 차별화된 커뮤니티로 리뉴얼된 스타플에서 다양한 오픈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오픈일부터 20일 동안 회원 가입을 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매일 1명씩 사파 영어학습기 매직스터디를, 회원 가입 이벤트를 커뮤니티에 퍼가기만 해도 매일 1명씩 사파 마시멜로 MP3 플레이어를 제공한다.



↑↑ ▲ 위콘커뮤니케이션즈 스타플 리뉴얼관련 이벤트 ⓒ2010 더리더/최자웅 ⓒ 더리더


또, 여름휴가철을 맞아 여행 사진이나 에피소드를 여름휴가 관심사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음악이용권과 MP3플레이어 등의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이 외에 현재 인기몰이 중인 KBS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와 ‘구미호 여우누이뎐’ 을 테마로한 재미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다. 제빵왕 김탁구처럼 나는 무슨왕 인지 적는 재치왕 선발대회와 구미호와 같이 나에게 가장 무서운 것을 적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는 스타플 별스킨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KBS 다시 보기보기도 볼 수 있는 콘피아 1개월 이용권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tarpl.com/main/event/ing/list 을 참고하면 된다.


최자웅 기자 pshbear@empal.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