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sh, Flex, AIR 개발자들이 한권정도는 꼭 가지고 있을 만한 책이다. 이 책은 콜린 무크의 유명한 책인 Essential ActionScript 3.0을 지금도 업계에서 활발히 일하고 계신 유윤선, 송호철님이 번역한 책이다. ActionScript 3.0에 관한한 거의 바이블 수준이다. 시간될 때마다 쭉 훑어보며 느낀 거지만 ActionScript 3.0에 대한 전반적인 개념을 습득하는데 이만한 책이 없다고 생각된다. 

Flash, Flex, AIR를 개발할 때 가장 기초가 되는 개념은 ActionScript 3.0이다. ActionScript 3.0에 대한 전반적인 개념 및 지식없이 Flex에 접근하다 보면 결국 한계를 느끼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Flex 프레임워크가 모든 기능을 수행해 줄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Flex는 프레임워크로서 가치가 있는 것이지 모든 기능을 Flex에서 찾으면 안된다. 또한 Flash로 개발할 때도 마찬가지 인데 타임라인만 의지하다가 뭔가 고급기술을 다뤄야할 필요가 있을때 ActionScript 3.0을 알아야 가능해진다. Flash든 Flex든 AIR든... Flash Platform 개발자가 접근할 수 있는 가장 기초가 되는 것은 결국 ActionScript 3.0이다. (예외적으로 AIR의 경우 Javascript로 만들 수 있는데 이는 컴파일러를 지원하는 차원이지 근간은 ActionScript 이다.)  

이 책의 한가지 단점이라면 Flash Player 10 API에 해당하는 내용까지 다루지는 않고 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여전히 온라인의 ActionScript 3.0 라이브 독을 참고해야한다.

글쓴이 : 지돌스타(http://blog.jidolstar.com/61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