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Adobe RIA 기술을 접한지 벌써 2년 반이 넘었습니다. 이전에 Flash라는 것이 단순히 멋진 인터렉션을 보여주기 위한 툴로만 여겼는데 Flex와 AIR기술을 접하면서 굉장히 가능성이 있는 기술이구나라고 강하게 들었었죠.  지금도 그 생각은 여전합니다.

 

그러나 국내에서 인터넷을 접속하는 99%이상 컴퓨터에 Flash Player가 설치가 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한글입력이 되지 않는 문제, 또는 한글입력이 느린 문제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Adobe RIA 기술을 사용하는데 발목을 잡는 매우 큰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한국 Adobe에서 이런 문제를 직시하고 개발자 선이 아닌 Adobe 정책적 문제로 언급이 되어서 처리해줬으면 좋겠지만 이상하게 한국 Adobe는 요지부동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드는군요. 한국어 레퍼런스 문제도 그렇고 방금 언급했던 한글문제도 마찬가지고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모인 팀이 바로 "한글문제 공동대응팀"입니다.


Adobe RIA 기술의 한글 문제를 개발자들의 힘으로 극복하고자 힘써보자는 취지가 강합니다. 물론 문제 해결을 위한 개발을 직접할 수 없지만 우리의 뜻은 충분히 전달할 수는 있습니다. Adobe RIA 기술을 한글 문제점을 드러낸다고 해서 이런 문제가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 곤란하겠네라는 생각보다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려 하고 있구나라는 긍정적인 모습으로 바라보셨으면 좋겠습니다.

 

2009년 4월 11일(토요일)에 숭실대학교에서 "한글문제 공동대응팀 해오름 모임식"을 가집니다.
아래는 행사개요 및 행사진행내용입니다.

 

행사 개요
 
날짜 : 2009년 4월 11일(토)
장소 : 숭실대학교 벤처관 3층 대강의실
시간 : 오후 2시~오후 6시
주최 : Flash Platform 한글문제 공동대응팀
주관 :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디어학부
후원 : 숭실대학교

 

아젠다

     14:00 ~ 14:10 : 학교 시설 사용과 관련된 안내 (이희덕)
     14:10 ~ 14:30 : 한글 대응팀 소개 및 기조연설 (이희덕)
     14:30 ~ 15:00 : Flash Platform 게임개발 노하우 (이정웅)
     15:00 ~ 15:30 : FlarToolKit으로 구현하는 증강 현실 (옥상훈)
     15:30 ~ 16:00 : Flash Platform 한글문제 (이희덕)
     16:00 ~ 16:40 : 토론의 장 (대응팀 전원)
     16:40 ~ 17:20 : 잡부 Flex 개발자를 위한 Flex 스킨 (김학영)
     17:20 ~ 17:50 : Creating Visual Experiences with Flex (이준하)
     17:50 ~ 18:00 : 정리 및 폐회

 

자세한 내용은 온오프믹스를 통해 참고하시고 참석신청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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