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DT를 이용해 순수 ActionScript 3.0 코딩의 세계로 빠져보기 위해 설치했다. Flex 프레임워크가 너무 무거워 ActionScript 3.0 코드로 주로 작성하게 될터인데 Flex Builder는 사용하기에 너무 부족한 면이 있는 것 같다. 그렇다고 해본적도 없는 Flash를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그래서 선택한 것이 FDT이다.

 

http://fdt.powerflasher.com/

 

위 사이트에 가면 FDT를 다운로드 받을 수있다. 일단 30일 체험판이 있으니 사용해보고 정말 쓸만하다면 구입도 고려해볼 예정이다.

 

설치하고 실행하자마자  JVM terminated 에러가 떳다

 

 

 

이런 경우에는 설치 디렉토리내에 있는 자신의 컴퓨터 사양에 맞게 FDT.ini를 약간 수정하면 된다.

 

-vmargs
-Xmx512m
-XX:MaxPermSize=128m

 

잘 실행 된다. ^^

 

외관이 완전 이클립스다. Flex Builder 처럼 Eclipse를 가지고 만들었으니 당연하겠다.

 

 

 

Preferences를 살펴봤다. FDT에도 Flex SDK를 그대로 사용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더불어 Flex Builder에서는 못하는 AS2 코딩도 가능해진다.

 

 

FDT의 Code Style에서 Formatter를 보니 Braces({,})사용하는 방식이 맘에 안든다. 내가 사용하는 방식으로 바꿔야겠다. 아래 그림에서 Braces 탭을 선택해서 수정하면 되겠다.

 

 

 

FDT의 Core Libraries를 보니깐 여기에서 라이브러리를 등록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새로운 Flash 프로젝트를 만들어보겠다.

 

 

 

Flash Player 9이하 환경에서  ActionScript 3.0으로 개발할 것이므로 Flex_3_SDK_0_Pure를 선택하면 되겠다.

 

역시 순수 ActionScript 3.0으로 개발할때 필요한 playerglobal.swc만 라이브러리로 등록된다.

 

 

 

직접 해보니깐 Flex Builder 3.0에서 보지 못했던 맘에 드는 구석이 많은 것 같다. 뭐 이미 FDT의 장점에 대해서는 구구절절 말하기 귀찮긴 하다. 사실 이제 처음 사용한거라 ㅎㅎ

 

 

FDT는 유료의 압박이 있는데 무료인 FlashDevelop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볼려고 한다. 물론 FDT보다는 못하겠지만 많은 개발자가 즐겨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기 때문에 관심이 간다.

 

선택의 폭이 넓어 좋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