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반가운 소식이 있네요. 한국 Adobe RIA 공식사이트(http://adoberia.co.kr) 홈페이지가 개편되었습니다. 디자인도 예전보다 깔끔해지고 훨씬 공식 페이지 다운 면모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Adobe RIA 공식 홈페이지는 Flex/Flash/AIR와 같은 다양한 Adobe RIA기술의 중심지라고 말할 수 있으며 Adobe RIA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하루에 한번 이상은 접속할 필요가 있는 홈페이지라고 생각합니다.

 

 

 

홈페이지 겉모양만 개편되었다면 아무말 안하는데 Flex/AIR개발자들에게 매우 반가운 프로그램이 소개되었군요. 바로 Flex3 한글 매뉴얼입니다. 한글 매뉴얼은 AIR로 제작되어 배포하고 있으며 (주)가호컨설팅(대표 이동호, 현 ACC)에서 많은 수고가 있었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Flex/AIR 한글화 문서 사이트(http://flexdocs.kr)를 운영해왔는데 Flex 2를 넘어가지 못한 점이 아쉬었던 때에 늦게나마 이런 좋은 툴이 제공되었다는데 매우 감사할 따름입니다. Flex 3 한글 매뉴얼이 나왔으니 이제 이 사이트도 문닫을 때가 되었군요.

 

 

오 Adobe RIA 사이트에 직접 방문할 수 있고 각종 유명 커뮤니티 및 블로그 링크도 제공하네요.  엇 제 홈페이지도…

 

 

이 프로그램의 아쉬운 점은 너무 늦게 오픈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Help가 제공되지 않았다는 것이네요. 올해쯤에는 Flex 4가 나올것이고 Flex 3와 많은 부분 차이가 있다는 점이 있다는 것을 볼 때… 넘 아쉽네요. 그래도 있는게 어디입니까? 다 읽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동호 대표님 ^^

 

Adobe RIA 공식사이트에서는 오픈이래로 지속적으로 기술문서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RSS 피드도 제공하고 있으니 구독하시면 훨씬 좋겠습니다.

 

 

또한 BLOG도 따로 제공하고 있어서 RIA 종사자 인터뷰, 각종 최신정보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블로그도 RSS피드를 제공하고 있으니 구독하시면 좋겠네요.

 

 

2009년 부터 기존 Flex Champion이 Adobe Community Champion(이하 ACC)으로 명칭이 바뀌면서 그 의미가 확대되었습니다. 기존에는 Flex만 다뤘다면 이제는 Flex, Flash, AIR 등 Adobe RIA 기술 전반을 다루고 있습니다. ACC는 단순히 실력이 있고 유명한 사람을 지칭하지 않습니다.  ACC가 아니더라도 충분히 좋은 실력자들이 많으니깐요.  정확히 말해 ACC는 Adobe RIA 기술의 전도사들입니다. 지속적으로 기술문서 작성등을 통해 현업에서 알아낸 노하우 및 새로운 기술에 대해서 소개하며 각종 오프라인 모임에 힘을 실어줄 사람들입니다.

 

저도 ACC 일원으로서 Adobe RIA 기술의 전도사 역할을 열심히 해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Recent posts